힐스테이트 모비우스 상권분석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의 상권 분석입니다.

 

 

소상공인 상권분석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권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안양시 달안동, 범계동, 부흥동, 호계2동 일대를 아우르는 범계역 주변의 상권등급은 3등급으로 상권이 안정적이라는 긍정적 요인이 있으며,

 

특이하게도 여타의 다른 상권과는 다르게 부정적 요인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명동이나 강남 등에는 구매력이 저하된다거나 안정성이 저하된다는 부정적 요인이 1개라도  있기 마련인데,  범계역 주변에는 그런게 없네요.

 

상권분석 설정 위치 중에서도 범계동일대는 61.3점이라는 높은 상권평가점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변이 넓은 상권이 형성되어 있었다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을텐데, 아파트 단지가 사방에 존재하기 때문에 거주 인구가 많다보니 어쩔 수 없네요.

 

주변에 거주 인구가 많다는 것은 업종에 따라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다음으로는 입지평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입지 평가 기준으로는 1등급의 점수가 나왔습니다.

 

주변의 잠재고객수 측면에서 보면 안양시청도 있고 주변에 오피스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직장인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런데, 지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상권 주변으로 아파트 단지가 에워싸고 있기 때문에 주거인구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는 평일/주말 구분없이 고르게 유동인구가 발생한다는 것으로 유추해 볼 수가 있습니다.

 

반경 500m 이내의 일평균 유동인구수는 32만 4457명으로 이는 관광객이 많은 서울 주요 상권 몇몇을 제외하면 강남역 인근이나 건대입구 등의 상권보다도 높은 수치입니다.

 

업종별 입지평가 등급은 음식점, 서비스업, 소매업 등에서 1등급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음식점, 커피숍은 거의 모든 업종이 1등급으로 적격이며, 미용실, 노래방, 피부관리 등 서비스업에서도 1등급을 받았습니다.

 

또한 편의점, 수퍼마켓, 안경점 등 소매업 분야에서도 1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상권 몇 군데와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가 위치할 상권과의 비교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서울 같은 경우는 명동, 압구정 로데오, 강남역 인근, 건대입구를 지정했으며, 경기도는 분당 정자동과 수원 인계동을 선택했습니다.

 

 

지정한 비교 상권과 비교를 한 결과입니다.

 

명동과 강남역 그리고 수원 인계동은 주변에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거주 인구가 적은 편인데 이는 평일에 비교적 상권에 유동하는 인구가 적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강남역이나 인계동은 주변 인구대비 일평균 유동인구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명동이나 압구정 로데오 같은 경우는 서울의 관광 명소라는 측면에서 관광객의 수로 인해 유동인구가 많다는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는 타지역 대비 거주 인구수가 많고 주변인구에 비해 상당히 높은 일평균 유동인구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업종에 따라 매우 높은 매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음식점, 소매업, 서비스업 등 전방위 업종에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밖에 없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싼 임대료에도 불구하고 가게들이 서로 입점하려고 하는 것이겠죠?

 

오늘은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가 들어올 인근 상권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아래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홍보 웹사이트를 통해 더욱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